코비드-19 mRNA는 임신 중 안전하다: Lancet 연구

코비드-19 mRNA 백신은 임신 중에 사용하기에 안전하며 임산부는 비슷한 연령의 임신하지 않은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보다 예방 접종 후 건강 문제 발생률이 더 낮았다고 Lancet Infectious Diseases 저널에 발표된 대규모 캐나다 연구가 제안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임산부의 7.3%는 코비드-19 mRNA 백신 2차 접종 후 일주일 이내에 두통, 피로, 전반적인 몸이 좋지 않은 느낌과 같이 직장이나 학교를 쉬어야 하거나 의학적 치료가 필요한 건강 문제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방 접종을 받은 비임신 여성의 11.3%.

이 연구는 또한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임산부를 조사했으며 3.2%가 주어진 주 내에 건강 문제(위에 정의된 대로)를 보고했으며, 이는 예방 접종을 받은 임산부가 경험한 일부 증상이 백신으로 인한 것이 아닐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코로나19 mRNA 백신은 임신 중에도 안전하며 임산부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는 점을 시사하며 “심각한 건강 사건 발생률은 어느 그룹에서도 유의미한 차이가 없었다”고 말했다. 예방 접종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

Canadian National Vaccine Safety Network의 연구는 2020년 12월과 2021년 11월 사이에 캐나다 7개 주 및 준주의 참가자의 데이터를 조사했습니다. 동시에 예방접종을 받은 임산부 그룹의 부작용을 조사한 첫 번째 연구 중 하나입니다.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임신군과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임신군으로 나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