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한국, 기기에 소프트웨어 강제 설치 구글에 1억 7700만 달러 벌금 부과

한국 경쟁 감시단은 삼성과 같은 스마트폰 제조업체가 다른 운영체제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차단한 혐의로 구글에 최소 2074억원의 벌금을 부과할 예정이다. 구글은 벌금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 당국이 자사의 소프트웨어 정책이 하드웨어 파트너와 소비자에게 어떤 혜택을 주는지 무시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화요일 발표는 한국이 Google 및 Apple과 같은 앱 시장 운영자가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인앱 구매 시스템으로 결제하도록 요구하는 것을 금지하는 수정된 통신법을 시행하기 시작하면서 나온 것입니다. 이러한 규정을 채택한 최초의 국가입니다.

한국은 외국 기술 기업이 시장에서 어떻게 행동하는지 항상 면밀히 조사해 왔습니다. 관리들이 모바일 인터넷에서 지배적인 시장 지위를 남용하는 것을 방지하겠다고 약속함에 따라 최근 몇 년 동안 초점의 대부분은 Google과 Apple에 있었습니다.

조성욱 한국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은 구글이 2011년부터 전자파트너들에게 ‘단편화 방지’ 협정에 서명하도록 의무화함으로써 경쟁을 방해해왔다고 말했다. 이로 인해 회사는 스마트 폰 및 스마트 워치와 같은 장치에 수정 된 버전의 Google 운영 체제를 설치하지 못했습니다.

이는 구글이 모바일 소프트웨어 및 앱 시장에서 리더십을 공고히 하는 쉬운 방법을 제공했다고 그녀는 말했다.

조는 삼성과 LG와 같은 제조업체가 구글과 앱 스토어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할 때 조건에 동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구글이 안드로이드와 다른 운영체제의 새 버전을 출시하기 전에 미리 기기를 구축할 수 있도록 컴퓨터 코드에 대한 조기 접근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구글은 이메일 성명에서 FTC가 기기 제조사와 개발자가 운영체제와의 호환성을 달성하기 위한 요구 사항을 정의하는 안드로이드의 호환성 프로그램이 어떻게 “놀라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혁신을 촉발하고 한국 OEM에 엄청난 성공을 가져왔는지”를 무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원래 장비 제조업체) 및 개발자.”

구글은 “이는 결과적으로 한국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 품질, 더 나은 사용자 경험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오늘 공개된 결제원의 결정은 이러한 혜택을 무시하고 소비자가 누리는 혜택을 훼손하는 것입니다. 구글은 결제원의 결정에 항소할 예정입니다.”

Joh는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Galaxy Android 휴대폰 제조업체인 Samsung이 2013년 Google이 Galaxy Gear 스마트워치에 맞춤형 버전의 Google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려는 계획을 강제로 중단하면서 큰 차질을 겪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삼성은 잘 알려지지 않은 운영 체제인 타이젠으로 전환했지만 애플리케이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소프트웨어를 포기했습니다. 회사의 새로운 스마트워치는 이제 Google의 Wear OS로 구동됩니다. LG는 맞춤형 구글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스피커 출시에도 차질을 빚었다.

구글에 대해 발표된 벌금은 FTC가 부과한 9번째 벌금이다. 회사에서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또 다른 공정위 관계자인 김민정은 2011년부터 올해 4월까지 구글이 한국에서 창출한 수익을 기준으로 자신의 위원회가 발표한 금액이 잠정적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10월이나 11월에 발표될 최종 벌금이 약간 더 높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Joh는 기자 회견에서 “우리는 (Google)이 기기 제조업체가 Play 스토어 라이선스 및 운영 체제에 대한 조기 액세스와 관련하여 (비즈니스 계약) 단편화 방지 계약에 서명하도록 요구하는 것을 금지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맞춤형 운영 체제로 구동되는 장치를 언급하며 “우리의 시정 조치는 … 국내 장치 제조업체가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포크 장치를 출시하고 외국 제조업체가 국내 시장에서 포크 장치를 출시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FTC는 2016년 이 사건을 조사하기 시작했으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광고 시장에서의 행동을 포함하여 Google에 대한 다른 조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화요일 초 한국의 통신 규제 기관인 방송통신위원회는 구글과 애플이 개발자들에게 인앱 구매 시스템을 사용하도록 요구하는 것을 금지하는 개정된 전기통신법이 발효됐다고 밝혔다.

거대 기술 기업들은 개발자들에게 최대 30%의 수수료를 받는 인앱 구매 시스템을 사용하도록 강요하는 것에 대해 세계적인 비판에 직면해 있습니다. 회사들은 수수료가 앱 시장을 유지하는 비용을 지불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