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코비드 억제 없는 유일한 유럽 국가

덴마크는 금요일에 코로나 바이러스 억제가 없는 유일한 유럽 국가가 되었으며, 정상으로의 복귀를 조심스럽게 받아들임에 따라 나이트클럽에 입장하기 위해 백신 여권을 제시해야 하는 요구 사항을 상실했습니다.

덴마크에서는 백신 비율이 증가하여 전체 인구의 70% 이상에 도달하면서 새로운 감염이 완화되었습니다.

그러나 스칸디나비아 국가가 새로운 전염병 이후 현실을 내다보았을 때 WHO는 백신만으로는 전염병을 종식시킬 수 없으며 바이러스가 수년 동안 존재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한 덴마크 거주자는 마지막 연석의 해제가 힘든 전염병 슬로건 이후 “해방”되었다고 말했습니다.

클라우스 실베스터(Klaus Sylvester)는 “몇 년 동안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저는 세 명의 자녀를 두고 있으며 홈스쿨링을 했고 많은 힘든 날을 보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덴마크가 더 이상 제한을 두지 않는다는 사실이 상당히 자유롭습니다.”

나이트클럽 규칙은 덴마크가 최근 몇 달 동안 점진적으로 해제한 일련의 긴 조치 중 마지막이었습니다.

아이슬란드가 6월에 모든 조치를 해제한 후 제한 조치를 취하지 않은 유럽 국가는 이제 사례가 다시 급증한 후 다시 시행한 유일한 국가입니다.

덴마크는 점진적인 규제 완화의 일환으로 2021년 3월에 Covid 여권을 도입했습니다.

8월 1일에는 박물관과 500명 미만의 실내 행사에서 코로나바이러스 통행증 요구 사항을 해제한 후 주요 행사에서는 폐기했으며 8월 중순 이후 대중 교통에서 마스크가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토요일에는 매진된 코펜하겐 콘서트가 유럽 최초로 5만 관객을 맞이한다.

이벤트 프로모터인 울리히 럼-피터센(Ulrich Rum-Petersen)은 AFP에 “우리는 제한이 없기 때문에 덴마크에서 확실히 선두에 서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백신 접종 덕분에 우리는 이제 전염병의 반대편에 서 있습니다.”

덴마크 당국은 하루에 약 500명의 코비드 케이스와 0.7의 재생산율로 바이러스가 통제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백신은 신속하게 출시되어 580만 인구 중 73%가 완전히 예방 접종을 받았고 65세 이상 인구의 96%가 예방 접종을 받았습니다.

– 신중한 낙관론 – 금요일 세계보건기구(WHO)의 유럽 사장이 백신이 대유행을 영원히 끝내지 못할 것이라고 경고하면서 낙관론이 누그러졌습니다.

한스 클루게(Hans Kluge)는 바이러스가 변이하면서 바이러스가 앞으로 몇 년 동안 존재할 가능성이 있지만 대신 잽이 심각한 질병과 사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코펜하겐에서 기자들에게 “우리는 우리의 백신 접종 전략을 풍토병 전파에 어떻게 점진적으로 적용하고 추가 주사의 영향에 대한 정말 귀중한 지식을 수집할지 예상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덴마크는 목요일 현재 취약 계층에게 세 번째 접종을 제공했으며 보건 장관은 백신이 국가를 정상으로 되돌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조심스러운 메모를 남겼습니다.

매그너스 휴니케(Magnus Heunick)는 금요일 “일상생활이 기본적으로 정상으로 돌아왔지만 그것이 도로에 위험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덴마크 TV TV2에 “바이러스가 여러 번 돌연변이를 일으켰기 때문에 장담할 수 없다. 하지만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백신을 접종받았기 때문에 우리는 잘 준비됐다”고 말했다.

코펜하겐에서 여러 식당을 소유하고 있는 크리스티안 네더가드(Christian Nedergaard)는 모든 사람들이 일상으로의 복귀에 대해 기뻐하고 있지만 “상황은 여전히 ​​복잡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코로나19에 대한 기억은 일부 사람들의 마음에서 매우 빨리 사라질 것이지만 모든 사람에게 그런 것은 아니다. 레스토랑의 경우 이 기간이 확실히 게임 체인저였다”고 말했다.

24세의 코펜하겐 주민인 Karoline Heiberg는 모든 제한을 해제하는 것에 대해 갈등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한편으로는 설렌다… 코로나 이전의 삶이 그립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하지만 한편으로는 안전하지 않다고 느낀다”며 특히 “대중교통에서 사람들은 항상 기침을 한다”고 말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