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가 격분하면서 스리랑카는 수입품을 위해 돈이 부족하다

스리랑카의 감소하는 외환보유고가 위기로 치닫고 있어 남아시아 국가가 정책을 더욱 공격적으로 강화하고 국제통화기금(IMF) 구제금융을 모색할 수 있습니다.

7월에 준비금으로 10억 달러의 부채 상환액을 충족한 후, 정부는 수입 2개월 미만을 충당하기에 충분한 달러만 가지고 있었습니다. 국가는 해외에서 밀, 설탕 및 분유를 구매하고 올해 스리랑카 루피가 7.3% 하락하면서 수입 비용이 치솟고 있으며 인플레이션을 조장하고 공황 구매 및 비축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Lombard Odier의 이머징 마켓 수석 애널리스트인 Nivedita Sunil은 “투자자들에게는 외환 보유고가 언제 고갈되는지가 아니라 언제 고갈되는지가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채권이 거래되는 곳을 보면 더 이상 장기적 관점을 취하지 않는다는 것을 분명히 말하고 있습니다.”

스리랑카의 외환보유고는 지난 8월 23일 남아시아의 섬나라가 받은 IMF의 특별인출권을 미국 달러로 환산한 후 지난달 26% 증가한 35억50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중앙은행이 금요일 발표했다.

당국은 1월과 7월에 만기가 되는 15억 달러의 해외 채권을 상환할 것이라고 주장하지만, 블룸버그의 1년 채무 불이행 확률은 약 20% 포인트 높아져 아시아 최고 수준인 약 28%를 기록했습니다.

바실 라자팍사 재무장관은 9월 7일 코로나19 팬데믹 억제가 경제 활동을 저해함에 따라 정부 수입이 목표치에 훨씬 미치지 못한다고 의회에 말했다. 비상사태 선포부터 민간 제분소의 쌀 재고 압수까지. 정책 입안자들은 봉쇄를 연장하고, 금리를 인상하고, 수입을 제한하고, 은행에 외화 대출을 제공하도록 요청했습니다. Weligamage Don Lakshman 중앙은행 총재가 9월 14일 사임합니다.

마사히로 노자키 스리랑카 대표는 이메일을 통해 IMF가 스리랑카로부터 재정 지원 요청을 받지 못했다고 말했다. “요청이 있을 경우 옵션을 논의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스리랑카의 경제 및 정책 발전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사재기 방지를 위한 법적 뒷받침을 위한 긴급조치가 필요하다. 그러나 비상 사태와 갑작스러운 폐쇄로 소문과 공황이 생겨 과도한 구매가 발생합니다.”라고 Lanka Rating Agency의 최고 경영자인 Adrian Perera는 말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을 통제하고 루피를 지지하려면 올해 금리를 다시 인상해야 합니다.”

관광 히트

여행 제한은 전체 경제의 약 5%를 차지하는 관광 산업을 망쳤고, 델타 변종 확산을 막기 위한 연장된 봉쇄는 상업과 산업에 피해를 입혔습니다.

이번 주 의회에서 통과된 고타바야 라자팍사 대통령의 비상 조치 중에는 NDSP Niwunhella 소장을 일반 및 필수 서비스 국장으로 임명하는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야당 의원들은 이번 조치를 기존 입법으로 위기를 헤쳐 나갈 수 있다고 주장하며 대통령의 권한을 연장하려는 시도라고 비판했다.

제1야당인 사마기(Samagi) 의원의 Eran Wickramaratne 의원은 “대통령이 시민의 자유를 정지하고, 법원 명령 없이 시민을 체포 및 구금하고, 국가의 법률을 정지하고, 법원 명령 없이 전제에 진입하고 사유 재산을 압수할 수 있다”는 비상 규칙을 허용했다. Jana Balawegaya 정당은 의회에서 말했습니다. “어떤 대통령도 자신의 책임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권한을 부여받아서는 안 됩니다.”

새로운 규칙은 신속하게 제정되었습니다. 수요일 정부에 따르면 정부는 정부의 가격 통제 시스템에 따라 곡물을 분배하기 위해 정부의 주요 재배 지역 중 하나인 폴론나루와(Polonnaruwa) 지역의 제분소에서 쌀 재고를 압수했다. 당국은 제철소가 공급품을 비축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이튿날 정부는 초콜릿, 유제품, 와인, 화장품, 의류, 전자제품 등 693개 품목의 수입에 대해 신용장 100% 현금증거금을 도입하고 은행이 현금을 충당하기 위해 구매자에게 신용을 제공하는 것을 금지했다. 요구 사항.

은행 대출

이 조치는 올해 초 외국에서 나가는 외화의 양을 제한하기 위해 시행된 자본 통제에 추가된 것입니다. 준비금을 늘리기 위해 정부는 은행과 기관 투자자들에게 9월 22일까지 5000만 달러의 배수로 외화 기간 대출을 제안할 것을 요청했다.

중국 및 방글라데시와의 스왑라인은 IMF가 특별인출권을 통해 8월에 공급한 자금과 함께(글로벌 유동성을 높이기 위해 펀드가 제공하는 시설) 적어도 연말까지 스리랑카의 달러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하며 BNP Paribas Asset Management의 선임 포트폴리오 매니저인 Ek Pon Tay에 따르면 1월에 만기가 도래하는 채권 상환을 충족해야 합니다. 그러나 “중기적으로는 확고한 에너지 가격과 전염병이 관광 수입에 미치는 영향이 외환 보유고를 보충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378112079블룸버그(Fitch Solutions)는 2022년 스리랑카의 외채 만기가 총 36억 달러에 달한다고 계산했다.

통화 준비금이 고갈되고 인플레이션이 6%(중앙 은행의 목표 범위의 상단)에 이르면서 투자자들은 더 많은 금리 인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8월 19일 중앙은행은 2018년 말 이후 처음으로 예기치 않게 기준금리를 인상했다. 낮은 대손비용이 수출보다 수입을 증가시켜 무역적자를 확대했다고 말했다.

블룸버그 지수에 따르면 금리 인상은 스리랑카의 달러 지폐가 월간 손실을 없애고 8월에 2.9% 상승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이는 아시아 전역에서 가장 큰 상승폭입니다. 하지만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Fitch Solutions는 중앙 은행이 올해 추가로 50bp의 금리를 인상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기업들이 달러 부족을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이는 스리랑카의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지 못할 것입니다. S&P Global Ratings는 지난달 스리랑카의 CCC+ 정크 등급에 대한 전망을 부정적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Lombard Odier의 Sunil은 정부가 장기적인 해결책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IMF 프로그램 없이는 불가능한 일입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