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에서 수개월 수감된 미국 언론인, 귀국

미얀마 군부가 장악한 감옥에서 거의 6개월 만에 석방된 미국 언론인 대니 펜스터(Danny Fenster)가 화요일 미국에 도착할 예정이었다.

지난주 11년의 노동교화형을 선고받은 펜스터는 월요일 석방 협상을 도운 빌 리처드슨 전 미국 외교관에게 넘겨졌다. 그는 지난 2월 군부가 노벨상 수상자인 아웅산 수치의 선출 정부를 축출한 이후 구금된 100명이 넘는 언론인, 언론 관계자, 출판인 중 한 명이다.

헐렁한 드로스트링 바지와 니트 모자를 쓴 수염 난 펜스터가 카타르 도하에 도착한 후 기자들에게 “신체적으로는 괜찮습니다. “어떤 형태의 투옥에도 따라오는 것과 똑같은 궁핍함과 것들입니다. … 더 오래 끌수록 당신은 그것이 결코 끝나지 않을 것이라는 걱정이 커집니다.”

감옥에 있는 동안 Fenster는 변호사에게 자신이 COVID-19에 감염되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지만 교도소 당국은 이를 부인했습니다.

온라인 잡지 프론티어 미얀마(Frontier Myanmar)의 편집장 펜스터(Fenster)는 거짓 또는 선동적인 정보를 유포하고, 불법 조직에 연락하고, 비자 규정을 위반한 혐의로 금요일 유죄 판결을 받았다. 유죄 판결을 받기 며칠 전에 그는 종신형을 선고받을 수 있는 추가 위반 혐의로 기소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전 뉴멕시코 주지사이자 유엔 주재 대사를 역임한 리처드슨은 “대니가 엄청난 역경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그를 옹호해 온 사랑하는 사람들과 마침내 다시 만날 수 있게 되어 매우 감사하다”고 말했다. 성명에서.

Fenster는 5월 24일 양곤 국제공항에서 체포된 이후 구금되어 있습니다. 그는 화요일 아침에 뉴욕에 도착할 예정이었습니다.

그의 가족은 성명을 통해 “대니가 석방되어 집으로 가는 길에 기뻐하고 있다”며 “대니를 우리 팔에 안고 기다릴 수 없다”고 말했다.

Fenster에 대한 정확한 혐의는 결코 명확하지 않았지만, 검찰 사건의 대부분은 사실상 쿠데타에 뒤이은 언론에 대한 탄압 기간 동안 올해 폐쇄 명령을 받은 다른 온라인 뉴스 사이트에 그가 고용되었다는 것을 증명하는 데 달려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Fenster는 사이트에서 일했지만 작년에 그 직장을 떠났습니다.

디트로이트 태생인 Fenster는 Wayne State University에서 문예창작 석사 학위를 받았고 루이지애나에서 신문사에서 일한 후 동남아시아로 이주했다고 뉴스 웹사이트 Deadline Detroit에 따르면 그가 가끔 기고했습니다.

그의 형제 브라이언 펜스터는 특히 2017년 군대의 잔혹한 반군 운동 동안 미얀마를 탈출한 수십만 명의 무슬림 로힝야족 사람들의 곤경에 관심이 있다고 말했다.

미국 의회에서 펜스터 가문을 대표하는 앤디 레빈 미시간 하원의원은 디트로이트 라디오 방송국 WWJ에 “미얀마의 장군들은 대니에게 매달릴 가치가 없다고 확신했다”고 말했다. “그들이 그를 지켜주고 그에게 정말 무슨 일이 생기면 우리는 결코 그것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그들을 결코 용서하지 않을 것입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