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글라데시 차 노동자 15만명, 하루 1달러 임금 반대 파업

200개 이상의 방글라데시 차 농장에서 일하는 거의 150,000명의 노동자들은 토요일에 파업에 돌입하여 연구원들이 말하는 세계 최저 수준인 하루 1달러 임금 인상을 요구했습니다.

압도적인 무슬림 국가의 차 일꾼들은 대부분 식민 시대 영국 농부들이 농장으로 데려온 노동자들의 후손인 낮은 카스트 힌두교도들이다.

이 나라에서 차 농장 노동자의 최저 임금은 하루 120타카로 공식 환율로 약 1.25달러이지만 자유 시장에서는 1달러를 약간 넘는다.

한 노동자는 다른 생필품은 고사하고 음식을 사기에 겨우 충분하다고 말했다.

50세의 Anjana Bhuyian은 “요즘 우리 가족을 위한 이 정도의 쌀도 감당할 수 없습니다.

“하루 임금으로는 식용유 1리터를 살 수 없습니다. 그러면 영양, 의약품, 자녀 교육을 어떻게 생각할 수 있습니까?” 그녀는 AFP에 말했다.

노조는 인플레이션이 상승하고 통화가치가 하락하면서 하루 300타카로 인상할 것을 요구하고 있으며, 232개 차밭 노동자들이 2시간 동안 파업을 벌인 지 4일 만에 전면 파업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방글라데시 차 노동 조합의 위원회 위원인 시타람 빈은 “오늘 거의 150,000명의 차 노동자가 파업에 합류했다”고 말했다.

그는 AFP에 “당국이 우리의 요구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 한 차 노동자는 찻잎을 따거나 잎 가공 공장에서 일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플랜테이션 소유주는 지난해 18타카 인상 이후 하루 14타카 인상을 제안했으며 방글라데시 차 협회의 M. Shah Alom 회장은 운영자들이 “최근 수익이 감소하면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AFP와의 인터뷰에서 “생산 비용이 증가하고 있다. 가스, 비료 및 디젤 가격이 오르면서 우리 비용이 증가했다”고 말했다.

연구자들은 미국에서 가장 외딴 지역에 사는 차 노동자들이 수십 년 동안 업계에서 조직적으로 착취를 당했다고 말합니다.

“차 노동자는 현대의 노예와 같다”고 차 노동자에 관한 책을 저술한 연구 그룹인 환경 및 인간 개발 협회의 이사인 필립 게인(Philip Gain)은 말했습니다.

“농장 주인들은 최저임금 당국을 탈취하고 임금을 세계 최저 수준으로 유지했습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