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맥이 돌아온다: 맥도날드가 우크라이나에서 다시 문을 열다

맥도날드(McDonald’s)는 전쟁으로 폐허가 된 국가가 정상으로 돌아왔음을 상징하고 미국 패스트푸드 체인이 러시아에서 철수한 후 지원의 표시로 앞으로 몇 달 안에 우크라이나에서 레스토랑을 재개할 예정입니다.

버거 거인은 거의 6개월 전 러시아의 침공 이후 우크라이나 레스토랑을 폐쇄했지만 우크라이나에서 10,000명 이상의 맥도날드 직원에게 계속해서 급여를 지불했습니다.

맥도날드는 목요일, 수도 키예프와 우크라이나 서부에서 일부 레스토랑을 점진적으로 재개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스페인 의류 소매업체 Zara 및 Mango와 같은 서양 기업이 키예프에 문을 엽니다.

폴 폼로이(Paul Pomroy) 국제 시장 기업 수석 부사장은 직원들에게 보낸 메시지에서 “우리는 직장으로 복귀하고 우크라이나 레스토랑이 다시 문을 여는 것을 보고 싶다는 강한 열망을 표명한 직원들에게 광범위하게 이야기했다”고 말했다. 몇 달 동안 이것이 작지만 중요한 정상 감각을 뒷받침할 것이라는 믿음이 더 강해졌습니다.”

우크라이나 경제는 전쟁으로 인해 심각한 피해를 입었고 제한된 용량으로도 사업을 재개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국제통화기금(IMF)은 올해 우크라이나 경제가 35% 위축될 것으로 내다봤다.

맥도날드는 우크라이나에 109개의 레스토랑을 보유하고 있지만 목요일에 얼마나 많은 레스토랑을 재개할지, 언제 재개할지, 어떤 위치에서 재방문 고객을 가장 먼저 맞이할지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몇 개월 동안 회사는 공급업체와 협력하여 식당에 물품을 공급하고, 해당 매장을 준비하고, 직원을 복귀시키고, 전쟁이 여전히 진행 중인 동쪽에서 안전 절차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맥도날드가 모스크바에 첫 매장을 열면서 냉전 긴장 완화의 강력한 상징이 된 지 30년 후, 맥도날드는 전쟁에 항의하는 의미로 올해 전국에 있는 850개 레스토랑을 러시아 프랜차이즈 소유주에게 매각했습니다.

회사가 주요 시장에서 “탈환(de-arched)”하거나 철수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 회사는 3월에 수백 개의 러시아 매장을 폐쇄했으며 회사는 한 달에 약 5,500만 달러의 비용을 지출했습니다.

시베리아에 25개의 맥도날드 전초 기지에 대한 면허를 보유한 Alexander Govor는 Vkusno-i Tochka 또는 Tasty-period라는 이름으로 이전 맥도날드 위치를 다시 열기 시작했습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