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리랑카: 위기를 피하려는 스리랑카 가족의 높은 대가

5월에 스리랑카의 콜롬보 시가 무정부 상태에 빠졌을 때 Meenu Mekala와 Nirosh Ravindra는 두 어린 아들과 함께 녹슨 저인망 어선을 타고 2주 동안 4,700km를 항해하면서 가족의 생명을 걸고 도박을 했습니다. 결정은 파멸로 끝났다.

불교도인 미누와 기독교인 니로시는 가족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두바이에서 이주노동자로 만나 사랑에 빠졌다. 그들은 2005년 콜롬보에서 북쪽으로 차로 2시간 거리에 있는 니로시의 고향 쿠다마두웰라에서 결혼했습니다.

그들은 호주로 향하는 어선에 탑승하여 전례 없는 경제 위기를 피하려고 시도한 수백 명의 스리랑카인 중 하나입니다.

스리랑카 해군의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3개월 동안 스리랑카 해역에서 거의 1,000명이 어린이로 도피하려다가 붙잡혔습니다. 비공식적으로 출국하는 ​​것은 범죄로 간주됩니다.

Meenu와 Nirosh와 같은 일부 사람들은 호주 해역으로 갔다가 붙잡혀 추방된 후 스리랑카 당국에 의해 기소되었습니다.

로이터통신이 확인한 스리랑카 경찰 범죄수사국의 법적 문서에 따르면 미누는 승인되지 않은 항구에서 출국한 혐의를 받고 있다.

여행의 물류를 도운 추가 혐의로 기소된 Nirosh는 보석이 거부되어 재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에 대한 추가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고 Meenu는 말했습니다.

Nirosh의 변호사는 그의 사건에 대한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스리랑카 경찰과 해군은 현재 진행 중인 법적 절차를 이유로 이 부부의 사건에 대해 논평을 거부했다.

Meenu는 6월 18일 승객 2명당 1명의 경비원과 함께 스리랑카로 돌아오는 비행기를 회상하면서 “가슴이 아팠다”고 말했습니다.

호주 국경수비대 대변인은 기밀을 이유로 가족의 사건에 대해 논평을 거부했다.

관광 산업을 마비시킨 전염병과 고타바야 라자팍사 당시 대통령 정부가 추진한 세금 감면으로 인해 스리랑카는 1948년 영국으로부터 독립한 이후 최악의 경제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연료 대기열과 치솟는 인플레이션은 스리랑카인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시위대가 상업 수도인 콜롬보의 정부 청사를 점거한 후 몇 달 간의 소요 사태가 7월에 라자팍사를 무너뜨렸습니다.

5월 9일, 친정부 시위대와 반정부 시위대 사이에 치명적인 폭력 사태가 발생한 후 미누와 니로시는 떠나기로 결정했습니다.

미누(44)와 니로시(46)는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밀수업자에게 13세와 11세의 두 아들을 위해 총 50만 스리랑카 루피(1400달러)를 지불했다.

해군 순찰

스리랑카 해군의 Fast Attack Craft P 4446에 탑승한 갑판 위의 감시자는 물 속에 낮게 앉아 있는 어선을 봅니다. 이주민을 태운 배의 흔적입니다.

“우현, 2해리, 한 척의 배가 발견되었습니다.” 무전기의 음성이 배의 다리에서 삐걱거렸다. PRPD Dayarathne 소장은 스로틀을 부드럽게 앞으로 풀었습니다.

해군에 따르면 당국이 이주민들이 스리랑카 해역을 빠져나가기 전에 차단하려고 시도함에 따라 매일 순찰은 스리랑카 해안선을 따라 약 50명 중 하나입니다.

벌거 벗은 가슴을 가진 어부들은 기관총과 지휘봉으로 무장한 5인승 보트를 자세히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사람들과 배를 수색했지만 그물과 고기밖에 싣지 못했습니다.

스리랑카 해군은 2021년에 한 척의 이민자가 될 예정인 선박을 적발했고 2020년에는 한 척도 적발하지 않았습니다. 7월까지 3개월 동안 그 숫자는 15개로 늘어났습니다.

2022년 총 911명이 스리랑카를 불법적으로 떠나려다 체포돼 해군이 세부 기록을 보관하기 시작한 해인 2013년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호주로 향했습니다.

“우리는 거의 100명을 태운 이 배를 보았습니다.”라고 Dayarathne이 말했습니다. “굉장히 위험해.”

호주 또는 스리랑카 당국에 적발될 경우 승객은 최대 5년 동안 여권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용의자로 의심되는 조직원은 보석을 거부당하고 스리랑카에서 재판을 받게 되며 징역형을 선고받을 수 있습니다.

국가 내전 기간 동안 박해를 받은 타밀 그룹의 이전 이주 시도와 대조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현재 다수의 싱할라 공동체 출신입니다.

“모든 스리랑카인은 기회가 있으면 떠나라고 생각합니다.” 이민자가 될 사람을 대변해 온 변호사 Lakshan Dias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순수한 절망입니다.”

험난한 여정

Meenu의 배와 같은 일부는 통과하여 어둠 속에 순찰대를 지나갑니다.

처음 이틀 밤 동안 스리랑카 남부 해안의 바다는 거칠었습니다. 30피트 길이의 보트에 갇힌 41명의 승객은 파도가 선체를 두들기면서 메스꺼움과 굶주림에 시달렸습니다.

가족들은 창고에서 토한 냄새를 피하기 위해 야외에서 잠을 잤습니다. 낮에는 가혹한 태양과 갑판 위로 쏟아지는 바닷물이 피부를 태웠습니다. 미누는 돌아가고 싶다고 말했지만 이미 늦었다.

6월 9일까지 연료 문제를 겪고 있는 보트는 인도네시아 남부 해안에서 떨어진 외딴 호주 산호 환초인 코코스 제도(Cocos Islands)에 접근했습니다.

호주 국경 수비대(Australian Border Force)에 따르면 그 달에 스리랑카에서 출항한 4척의 선박 중 하나인 호주 해안 경비대에 의해 저지되기까지는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Meenu는 일련의 호주 해안 경비대 선박에서 약 일주일 후에 하선했으며 스리랑카로 다시 보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Nirosh의 체포로 인해 가족은 수입원이 없었고 법적 비용이 증가했습니다.

Meenu는 일주일에 두 번 그를 방문합니다. 한 시간 동안 버스를 타고 Negombo에 있는 교도소로 가서 집에서 만든 음식을 가져와 다른 죄수들과 나눠 먹습니다.

최근 방문했을 때 그는 식수의 수질이 좋지 않다고 불평하며 그녀에게 자신을 꺼내달라고 간청했다고 그녀는 말했다.

가족의 여권이 5년 동안 취소되면서 두바이로 돌아가려는 그들의 꿈은 보류되었고 Meenu는 부처와 예수의 아이콘이 벽을 장식하는 집에서 아이들을 돌봐야 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