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은 Elon Musk의 SpaceX가 러시아 긴장으로 인한 발사 간격을 메우기 위해 주목합니다.

유럽우주국(ESA)은 우크라이나 분쟁이 러시아 소유즈 로켓에 대한 서방의 접근을 차단한 후 발사대의 임시 사용으로 이어질 수 있는 Elon Musk의 SpaceX와 예비 기술 논의를 시작했습니다.

유럽의 Arianespace에 대한 미국의 민간 경쟁자가 일본 및 인도와 함께 일시적인 격차를 메우기 위한 핵심 경쟁자로 떠올랐지만 최종 결정은 유럽의 지연된 Ariane 6 로켓에 대한 아직 해결되지 않은 일정에 달려 있습니다.

ESA 사무총장 Josef Aschbacher는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우리가 논의하고 있는 옵션이 두 개 반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하나는 분명한 SpaceX이고 다른 하나는 아마도 일본일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인터뷰에서 “일본은 차세대 로켓의 첫 비행을 기다리고 있다. 또 다른 선택은 인도가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SpaceX는 그 중 더 운영성이 뛰어나고 확실히 우리가 보고 있는 백업 발사 중 하나입니다.”

Aschbacher는 회담이 아직 탐색 단계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물론 우리는 그것들이 적합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것은 버스에 뛰어드는 것과는 다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위성과 발사기 사이의 인터페이스는 적합해야 하고 페이로드는 익숙하지 않은 유형의 발사 진동에 의해 손상되지 않아야 합니다.

Aschbacher는 “우리는 이 기술적 호환성을 조사하고 있지만 아직 상업적 제안을 요청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단지 그것이 확고한 상업적 제안 요청에 대한 결정을 내리기 위한 옵션인지 확인하고 싶을 뿐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paceX는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SpaceX의 Falcon 9은 우크라이나 분쟁으로 인해 점점 더 고립되어가는 모스크바 우주 부문과의 관계를 단절하는 다른 고객을 이미 휩쓸었지만, 유명한 유럽 임무는 미국 로켓 제조업체에게 중요한 승리로 보일 수 있습니다.

Aschbacher는 백업 솔루션이 일시적일 것이라고 강조했지만 Ariane 6의 미래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는다고 덧붙였습니다.

SpaceX의 Starlink 위성 인터넷 벤처의 경쟁자인 위성 인터넷 회사 OneWeb은 3월에 최소 한 번의 Falcon 9 발사를 예약했습니다. 또한 인도 출시를 예약했습니다.

월요일, Northrop Grumman은 NASA 화물을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 운송하기 위해 3개의 Falcon 9 임무를 예약했으며, Antares 로켓의 새 버전을 설계하는 동안 이 로켓의 러시아제 엔진은 제재에 대한 대응으로 모스크바에서 철수했습니다.

‘모닝콜’

유럽은 지금까지 소형 탑재량의 경우 이탈리아 Vega, 중형 탑재량의 경우 러시아의 Soyuz, 무거운 임무의 경우 Ariane 5에 의존해 왔습니다. 차세대 Vega C는 지난달 데뷔했으며 Ariane 5와 Soyuz를 모두 대체하기 위해 두 가지 버전으로 설계된 새로운 Ariane 6은 내년으로 연기되었습니다.

Aschbacher는 보다 정확한 Ariane 6 일정이 현재의 고온 발사 테스트 후 10월까지 더 명확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SA는 11월에 ESA의 22개국 장관에게 제출할 백업 계획을 마무리할 것이며 가장 최근의 Ariane 6 지연은 새로운 차질의 결과가 아니라고 덧붙였습니다.

“하지만 예, 예비 발사가 필요할 가능성이 높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규모의 순서는 우리가 임시 솔루션이 필요한 소수의 발사입니다.”

Aschbacher는 우크라이나 분쟁이 가스 공급과 우주를 포함한 다른 분야에서 더 이상 작동하지 않는 러시아와 유럽의 10년 협력 전략을 보여주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러시아에 너무 의존하고 있다는 경종을 울리는 전화였습니다. 그리고 이 경종을 통해 우리는 의사 결정자들이 나만큼 유럽의 능력과 독립성을 강화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기를 바랍니다. .”

그러나 그는 러시아가 국제우주정거장(ISS)에서 철수하겠다는 약속을 이행할 것이라는 전망을 무시했다.

유리 보리소프 러시아 신임 우주국장은 지난달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의 TV 회담에서 러시아가 “2024년 이후” ISS에서 철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Borisov는 나중에 러시아의 계획은 변경되지 않았으며 서방 관리들은 러시아의 우주국이 새로운 철수 계획을 전달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Aschbacher는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사실상 우주 정거장에 대한 작업은 거의 명목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좋든 싫든 서로에게 의존하지만 선택의 여지가 거의 없습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