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볼턴 “미국, 이란 전 백악관 관리 존 볼턴 살해 음모” 폭로

미 법무부는 수요일 존 볼턴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을 살해하려는 이란의 음모를 적발하고 이슬람혁명수비대원을 기소했다고 발표했다.

법무부는 45세의 샤람 푸르사피(45)가 메디 레자이(Mehdi Rezayi)로 알려진 볼턴 전 유엔 대사를 살해하기 위해 미국 내 개인에게 30만 달러를 지불하겠다고 제안했다고 밝혔다.

법무부는 이 계획이 2020년 1월 이라크에서 미군이 가셈 솔레이마니(Qassem Soleimani) 사령관을 살해한 데 대한 보복으로 마련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주장은 이란이 이란이 이란의 핵무기 개발을 막는 것을 목표로 하는 2015년 협정을 되살리기 위해 비엔나 회담에서 제안된 협정을 검토하면서 나왔다.

몇 달 동안 테헤란은 미국이 공식적으로 테러 지원국으로 지정한 이슬람 혁명 수비대를 제거할 것을 요구하며 협상을 보류했습니다.

« 추천 스토리로 돌아가기

매튜 올슨 미 법무차관은 “미국 영토에서 개인에 대한 복수를 하려는 이란의 음모를 적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며 이러한 모든 노력을 폭로하고 방해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혐의에 따르면 푸어사피는 2021년 10월부터 볼턴의 살인을 주선하려 했고, 처음에는 볼턴의 사진을 의뢰하고 싶다고 말하면서 온라인으로 미국에 있는 신원 미상의 사람에게 연락했다.

그 사람은 이란인을 다른 접촉자에게 넘겼고, 푸르사피는 볼튼을 죽이도록 요청했습니다.

그는 $250,000를 제안했고, 그 후 최대 $300,000까지 협상했습니다.

법무부는 “푸르사피는 100만 달러를 지불할 추가 ‘직장’이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법원 문서에 따르면 그 두 번째 사람은 미국 연방 수사국의 기밀 정보원이었습니다.

외교정책 ‘매’
표면상의 암살자는 초기 지불을 기다리며 멈췄지만 4월 말에야 푸르사피가 돈을 보내 총 100달러를 암호화폐로 지불했습니다.

푸르사피는 최대 10년의 징역형에 처하는 고용 살인 혐의로 주간 상업 시설을 사용한 혐의와 15년 동안의 범죄를 저지르는 초국가적 살인 음모에 물질적 지원을 제공하고 시도한 혐의로 기소됐다. 문장.

미국 외교 정책 수립의 주요 “매파” 중 한 명이자 이란에 대한 강력한 비판자인 볼턴은 2018년 4월부터 2019년 9월까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을 지냈다.

조지 부시 대통령 행정부에서 그는 2005년부터 2006년까지 유엔 대사를 지냈습니다.

그는 2015년 이란과 강대국 간의 핵 프로그램 제한 합의에 대해 강력히 반대했고 2018년 5월 트럼프 행정부의 일방적인 협정 탈퇴를 지지했다.

법원 문서에 따르면 볼턴은 음모를 알고 있었고 수사관들과 협력하여 워싱턴 사무실 밖에서 자신의 사진을 푸르사피에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몇 달 동안 푸르사피는 그의 미국 연락처와 음모에 대해 논의했으며, 솔레이마니를 살해한 미국에 대한 복수에 대한 테헤란의 열망과 관련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솔레이마니는 이란 혁명수비대 쿠드스군 사령관이었고 개인적으로 걸프 지역 전역에서 동맹과 대리인 네트워크를 유지했다.

그는 2020년 1월 7일 바그다드 공항에 착륙한 직후 미국 무인 항공기 공격의 표적이 되었습니다.

그 공격 이후 이란은 복수를 다짐했으며 미국 관리들은 이란이 한 명 이상의 미국 관리를 죽이려고 했다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관리는 이란의 표적 명단에 솔레이마니 암살 당시 국무장관이었고 그 이전에는 중앙정보국 국장이었던 마이크 폼페이오가 있다고 믿었다.

당시 폼페이오 장관은 솔레이마니가 대사관과 같은 미국 목표물에 대한 대규모 공격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볼턴 보좌관은 성명에서 법무부와 FBI에 감사를 표하고 이란 정부를 “미국의 거짓말쟁이, 테러리스트, 적”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조 바이든 대통령에게 핵 합의를 회복하지 말라고 촉구했습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