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대만 갈등: 중국, 대만 인근에서 군사훈련 종료

중국은 수요일 대만 인근에서 1주일 이상의 훈련을 마치고 자치령 섬에 대한 공격을 모의한 군사 훈련을 마쳤다고 발표했다.

중국인민해방군 동부전구사령부는 최근 대만 주변에서 다양한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했으며 군의 합동 작전 전투 능력을 효과적으로 시험했다고 국영 매체 글로벌 타임즈(Global Times)가 보도했다.

사령부는 정기적으로 대만 해협에서 전투 준비 순찰을 조직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화요일에 대만 외교부 장관 Joseph Wu는 중국이 군사 훈련을 통해 대만 해협의 해역과 영공에서 국제 사회의 항행의 자유에 영향을 미치고 침략에 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대만 주변 지역에서 군사 훈련을 중단하는 것은 국제법에 따른 대만의 권리를 심각하게 침해하는 것이며 지역의 평화와 안보를 심각하게 위협합니다.

“…중국은 대만 침공에 대비하기 위해 군사 전술의 훈련을 사용했습니다. 대중을 약화시키기 위해 대규모 군사 훈련과 미사일 발사는 물론 사이버 공격, 허위 정보 및 경제 강압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대만에서 사기를 쳤다”고 말했다.

중국은 화요일 동중국해와 남중국해에서 대규모 군사 훈련과 영공 침범을 정당화하면서 펠로시 의장의 대만 방문 이후 가능한 모든 시나리오에 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화춘잉(華春瑩)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펠로시 의장의 대만 방문은 미-대만 관계를 격상시키는 중대한 도발이며 중국의 주권과 영토 보전에 대한 실질적인 위협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이라크, 리비아, 아프가니스탄 및 NATO의 동쪽 확장에 대한 미국의 외교 정책을 언급하면서 미국이 기본 원칙 자체를 믿는지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중국의 침략이 고조되는 가운데 대만 국방부는 군사 훈련을 계속하고 주변 지역에 대한 위협임을 보여주는 인민해방군(PLA)에 대응하기 위해 강력한 훈련에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