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선박: Yuan Wang 5 대치: 스리랑카의 IMF 프로세스가 위협을 받을 수 있음

중국이 Hambantota에 Yuan Wang 5를 도킹하는 것을 허용하는 것에 대한 스리랑카의 저항이 국제통화기금(IMF)의 구제금융 패키지에 대한 노력을 중단시킬 수 있습니까? 예, 중국이 그렇게 결정한다면. 그리고 델리에 도착한 계정에 따르면 베이징은 콜롬보와의 바쁜 대화에서 이 카드를 사용하여 선박 방문을 연기하라는 조언을 되돌리려 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중국은 어떻게 스포일러를 할 수 있습니까? 스리랑카의 구제금융 패키지가 진행되기 위해서는 먼저 IMF의 스리랑카 DSA(Debt Sustainability Assessment) 보고서에 대한 주요 채권자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이 보고서는 현재의 재정 상황을 고려할 때 스리랑카에 대해 상당히 부정적입니다. 따라서 IMF 이사회에 다수가 있는 채권국들은 관대한 입장을 취해야 할 것입니다.

자, 여기에서 캐치가 있습니다. IMF는 어떤 패키지도 그것이 실현될 때 스리랑카의 부채를 상환하는 데 들어가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현재 스리랑카의 공공 부채는 GDP의 115%입니다. 일반적으로 세계 은행과 IMF에 따르면 빈곤 국가의 경우에도 60-65%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부채 구성의 40% 이상이 외부 부채이며 다자간 원조, 민간 상업 신용, 중국 및 파리 클럽 국가 신용의 4가지 범주가 나타납니다.

모든 패키지는 이러한 채권자들이 IMF 패키지가 서비스 부채보다 더 큰 공익과 경제 부흥을 위해 사용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조건에 동의해야 합니다. 다시 말해서, 이들 국가 중 많은 국가가 대출금의 일부를 상각하거나 연기하거나 지불 일정을 재구성해야 할 것입니다. 중국이 스리랑카의 주요 채권자 중 하나인 반면, 인도는 비파리 클럽 범주의 주요 채권자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최대 채권국인 중국은 IMF에 동의해야 합니다. 반대로 베이징은 이 과정을 더 오래 유지하고 끌 수 있어 스리랑카의 악화되는 경제 곤경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네, 기술적으로 인도도 동의를 보류할 수 있는 채권자 중 하나이지만 뉴델리가 적극적으로 도움을 청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콜롬보는 반대 방향으로 가지 않기를 바랍니다.

우려되는 부분은 중국이 함반토타에서 Yuan Wang 5의 ‘급유 중지’를 연기하라는 스리랑카의 메시지를 IMF 승인 절차와 연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베이징에 따르면 이 선박은 부정적인 의도 없이 일상적으로 정박하는 연구선입니다.

그러나 인도는 Yuan Wang 5가 중국의 대륙간 탄도 미사일과 로켓이 기지국 통제를 벗어나 이륙하면 추적하는 지정 전략 지원 선박이기 때문에 보안 위험 신호를 올렸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인도 정보부가 경고한 것처럼 이 선박은 인도 군대가 사용하는 주파수 대역에서 신호 정보를 가로챌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인도 평가는 미국 입력에서도 확인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함반토타에 있는 선박의 존재는 즉각적인 위협이 아니라 결국 항구를 활성 중국 군사 자산으로 만들 수 있는 관행의 시작으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갈등은 낸시 펠로시(Nancy Pelosi)의 대만 방문을 둘러싼 미중 갈등을 배경으로 구축되고 있다. 초기에는 중국이 일반적으로 여러 전선을 열지 않는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전개된 사건은 중국이 여러 분쟁 지점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자신감과 능력을 개발했음을 보여줍니다.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에 인도는 랑카에 대한 압박을 유지하고 중국이 IMF 접근 방식에 대해 강경한 요구를 하도록 내버려 둘 것입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