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만두: 카트만두 공항에서 네팔 녹에 판매된 중국 항공기 배치

네팔은 스리랑카, 방글라데시에 이어 방문 네팔 외무장관이 중국으로부터 150억 달러의 보조금을 지원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중국 인프라 제품의 품질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카트만두에 기반을 둔 소식통은 재무부가 항공기 대출에 대한 이자를 상환하기 시작한 것과 동시에 네팔이 수입한 중국 항공기 배치가 2년 이상 지상에 방치되어 녹이 슬었다고 말했다.

2014년에 처음 도착한 중국 비행기는 구입 비용보다 운영 비용이 더 많이 들었고 네팔 항공은 손실에 직면했습니다. 5대의 17인승 Y12e 항공기 3대와 56인승 MA60 항공기 2대가 카트만두의 트리부반 국제공항에 주차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 하나는 네팔군즈에서 추락했습니다. 소식통은 비행기가 비행할 수 없는 상태에 있다고 주장했다.

부식이 항공기의 구조적 무결성을 약화시키면 비용이 많이 드는 수리로 이어질 수 있고 주요 안전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고 소식통은 덧붙였습니다.

2012년, 네팔항공은 중국 항공산업공사와 MA60 2대, Y12e 4대 등 6대의 항공기를 구매하는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베이징은 네팔 루피 66억 7천만 루피 상당의 지원을 확대했습니다. 이 중 29억 4천만 루피가 MA60 1대와 Y12e 항공기 1대에 사용되었습니다. 나머지 항공기는 중국 수출입은행 대출로 구입했다.

한편 중국은 지난 수요일 중국을 방문한 왕이(王毅) 외교부장과 나라얀 카드카(Narayan Khadka) 외교부장을 방문, 다양한 프로젝트에 투자하기 위해 네팔에 150억 달러의 보조금 지원을 약속한 것으로 알려졌다.

“양 장관은 네팔과 중국 관계의 전반적인 측면을 평가하고 무역, 연결성, 투자, 보건, 관광, 빈곤 퇴치, 농업, 재난 관리, 교육, 문화, 인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더욱 증진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네팔 외무부는 카트만두에서 성명을 내고 “사람 간 교류 등을 들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국무위원인 Wang은 중국이 2022년 네팔이 선택한 프로젝트에 투자하기 위해 네팔에 150억 달러의 보조금을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중국 측은 또한 네팔에 중국이 곧 카트만두 링의 2단계 건설 작업을 시작할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도로개선사업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