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의 Mar-a-Lago, 기밀 문서를 보관하는 보안 ‘악몽’

일부 보안 전문가들은 도널드 트럼프의 거대한 마라라고 휴양지에서 기밀 미국 정부 문서를 압수한 것은 전 대통령과 그가 겨울 백악관이라고 명명한 집이 제시한 지속적인 국가 안보 문제를 조명한다고 말합니다.

트럼프는 다른 국가를 스파이하거나 미국 국방 정보를 수신할 권한이 없는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을 포함하여 불법으로 취급하는 간첩법 위반 가능성에 대해 연방 조사를 받고 있다고 수색 영장이 표시됩니다.

트럼프는 대통령으로서 때때로 민감도에 관계없이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당시 미국 관리들은 대통령 임기 초반에 그가 집무실에 있는 동안 계획된 이슬람국가(IS) 작전에 대해 러시아 외무장관에게 자발적으로 고도의 기밀 정보를 제공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부유한 회원들과 사람들이 결혼식에 참석하고 바람이 잘 통하는 바다 테라스에서 기금 마련 저녁 식사에 참석한 Mar-a-Lago에서 미국 정보부가 특히 위험에 처한 것처럼 보였습니다. 비밀경호국은 트럼프 대통령 재임 당시와 그 이후에 장소에 물리적 보안을 제공했지만 손님이나 회원을 조사할 책임은 없습니다.

전 법무부 관리인 Mary McCord는 법무부의 수색 영장이 국가 안보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킨다고 말했습니다.

McCord는 “분명히 그들은 이 물질을 안전한 공간으로 되돌리는 것이 매우 심각하다고 생각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Mar-a-Lago, 외국 방문객, 외국 정부 및 외국 요원과 관련이 있을 수 있는 사람들을 감안할 때 부적절한 보관에 고도로 분류된 문서를 보관하는 것만으로도 국가 안보에 심각한 위협이 됩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대한 성명에서 기록이 “모두 기밀 해제”되었으며 “보안 저장소”에 보관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McCord는 “그가 떠나기 전에 이들 각각에 대해 기밀을 해제하기 위해 의식적으로 결정을 내렸다는 그럴듯한 주장”을 보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퇴임 후 그에게 정보의 기밀을 해제할 권한이 없다고 말했다.

월요일 FBI 요원이 미국 국방에 관한 정보와 “프랑스 대통령”에 대한 언급을 포함하여 여러 세트의 문서와 수십 개의 상자를 압수한 것은 정보 전문가들에게 무서운 시나리오를 제시합니다.

전직 미국 정보국 장교는 “고급 기밀 정보를 주의 깊게 다루기에는 악몽 같은 환경”이라고 말했다. “그냥 악몽이야.”

DOJ는 문서와 사진이 어떻게 또는 어디에 저장되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지만 클럽의 일반적인 취약성은 잘 문서화되었습니다.

세간의 이목을 끄는 예에서 트럼프는 2017년 당시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야외 식탁에서 옹기종기 모여있는 동안 손님들이 근처에 머물면서 그들이 나중에 Twitter에 게시한 사진을 듣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만찬은 북한의 미사일 시험발사로 차질을 빚었고 트럼프 대통령과 아베 총리가 이에 대해 할 말을 알아내는 동안 참석자들은 귀를 기울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성명을 내고 클럽의 결혼식장에 들렀다.

국가안보 사건을 전문으로 하는 변호사 마크 자이드(Mark Zaid)는 “트럼프가 보안에 너무 느슨해 미국 이외의 정부 인사가 관찰하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잠재적인 전쟁 주제에 대해 민감한 회의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고 말했다. “트럼프의 말을 듣고 녹음하는 장치를 누군가가 가지고 있었다면 쉬웠을 것입니다.”

백악관 보좌관들은 민감한 토론을 위해 Mar-a-Lago에 보안실을 마련했습니다. 그곳에서 트럼프는 2017년 4월 화학무기 사용을 이유로 시리아에 대한 공습을 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결정이 내려지고 트럼프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방문하는 만찬을 재개했습니다. 트럼프는 초콜릿 케이크 디저트를 먹으며 시 주석에게 공습에 대해 알렸다.

2019년에 “악성” 소프트웨어로 코딩된 썸 드라이브를 들고 클럽의 보안 검색대를 통과한 중국 여성이 제한된 건물에 들어가 관리들에게 거짓 진술을 한 혐의로 체포됐다고 당시 당국이 밝혔습니다.

당시 존 켈리 백악관 비서실장이 마라라고에서 트럼프에게 접근할 수 있는 사람을 제한하려는 노력을 시작했지만 트럼프가 협조를 거부하면서 그 노력은 무산됐다고 당시 참모들이 말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