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스탄: 파키스탄 경제는 정책 마비에 직면해 있습니다.

파키스탄 경제는 심각한 부채 부담과 외부 대출 채무 불이행 위험에 직면해 있습니다. 그러나 파키스탄 정책 입안자들은 경제가 국제수지(BoP) 위기와 외환 부족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확장 기금 시설 프로그램에 대해 IMF가 추구하는 구조 개혁에 집중하기보다는 절망적으로 행동하고 있습니다.

파키스탄은 외국인 투자를 유치하거나 채무불이행과 같은 상황을 피하기 위해 외환 대출에 관심이 있는 개발 파트너를 찾을 수 없기 때문에 외부 소스에서 대출과 자금을 찾기 위해 다시 한 번 노력하고 있습니다. 박 정부는 국영 자산을 외국에 긴급 매각할 수밖에 없었다고 ET가 알게 됐다.

위기가 너무 심각하여 박연방 내각은 모든 절차를 우회하는 조례를 승인하고 국가의 공공 부문 자산을 외국에 긴급 매각하기 위한 규제 점검을 폐지했습니다.

파키스탄 연방 내각은 지난 7월 23일 국가 자산의 절박한 매각 절차를 우회하는 조례를 승인하고 6개 관련 법률의 적용 가능성을 포함한 규제 점검을 폐지했다. 또한 국가 법원이 정부 기업의 자산과 주식을 외국에 매각하는 것에 대한 청원을 받아들이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승인된 지분의 첫 번째 매각은 석유 및 가스 회사와 정부 소유 발전소가 채무 불이행을 피하기 위해 20억~25억 달러를 조달하기 위한 UAE에 대한 것입니다.

Pak 경제는 외환 위기, 파키스탄 루피의 급격한 평가절하, 두 자릿수 인플레이션 및 외채 채무 불이행 위험에 직면해 있습니다. 박근혜 경제를 연구하는 소식통은 구조적 왜곡과 부패, 정책 관성 등 제도적 약점과 같은 장기적인 문제도 있다고 설명했다.

파키스탄은 현재 국가의 부도 위험을 종합적으로 측정한 블룸버그의 국가 부채 취약성 순위에서 4위를 기록했습니다. 파키스탄의 대외 부채와 부채는 2022년 3월 말에 1,280억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현재 회계 연도에 외채 상환을 위해 국제 대출 기관에 210억 달러를 지불해야 합니다. 파키스탄 정부 기관의 전체 영역은 이제 기본 불이행을 피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IMF에 따르면 파키스탄은 주요 부문에서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SDGs)를 달성하기 위해 공공 부문과 민간 부문을 합하여 2030년까지 GDP의 16.1%를 추가로 지출해야 합니다. 아시아개발은행(ADB)은 파키스탄이 GDP의 약 5%에 달하는 인프라 자금 조달 격차에 직면해 있다고 보고 있다. 운송 부문의 비효율성은 매년 국가 GDP의 4-6%를 차지하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IMF 자금은 이슬라마바드의 외채 디폴트를 피하기 위해 단기 외환 위기를 메우기 위해 제한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제학자들은 IMF 프로그램 조건에 대한 미끄러짐이 위험하며 빠르게 새로운 부담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시장 금융에 대한 이슬라마바드의 접근도 여전히 제한적입니다.

파키스탄 재계 지도자들은 최근 사회적 불안이 고조되면서 파키스탄이 외국인 투자에 안전하지 않게 되고 있다는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셰바즈 샤리프 총리가 경제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스리랑카와 같은 상황을 피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기를 원했습니다. 그들은 파키스탄 중앙은행의 최근 정책 금리가 2021년 9월 7.5%에서 15%로 대폭 인상된 것을 인용하여 경제 정책의 연속성 부족을 위기 악화의 원인으로 지목합니다.

파키스탄의 인플레이션은 6월에 21.32%로 13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공개시장에서 USD 대비 231을 돌파한 박화폐 가치 하락에 대한 우려도 있다. 파키스탄 중앙 은행은 심각한 달러 부족으로 인해 은행 간 거래를 권장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는 현지 통화가 1998년 이후 달러 대비 최저 수준으로 하락했기 때문입니다.

파키스탄은 7월 20일 공식 종가보다 약 8% 높은 Pak 은행이 에너지 회사에 PKR 238-242 범위의 더 높은 프리미엄으로 달러를 판매하는 것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미국 달러에 대한 PKR의 지속적인 평가절하와 심각한 인플레이션이 도시 중산층에 부담을 주기 시작했습니다. 위기가 너무 심각하여 Sindh 정부를 포함한 지방 정부조차도 지역 행정부와 관련 기관에 약탈자에 대한 조치를 강화하고 식품 가격을 통제하도록 지시했습니다.

파키스탄계 미국인 경제학자 아티프 미안(Atif Mian)에 따르면 임란 칸(Imran Khan) 통치 기간 동안 파키스탄인의 평균 소득은 전혀 증가하지 않았으며 국가는 국제수지 위기에서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Mian은 부동산 및 설탕과 같은 임대료 추구 부문의 존재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엘리트의 경제 장악은 경제성장을 이끄는 대신에 특히 조숙하고 비생산적이었다.

최근 파키스탄 법원은 셰바즈 샤리프 총리의 차남인 술레만 셰바즈와 돈세탁 사건에서 다른 사람을 범죄자로 선고했다. 2022년 2월 스위스 은행이 유출한 Credit Swisse는 파키스탄 시민과 연결된 600개 계정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임란 칸(Imran Khan)과 나와즈 샤리프(Nawaz Sharif)도 금융 부패에 가담한 혐의를 받고 있다.

파키스탄은 또한 급증하는 생산 비용으로 인해 몇 가지 필수 의약품 부족에 직면해 있습니다. 양극성 장애를 포함한 여러 정신 질환의 치료에 가장 효과적인 약인 탄산리튬을 비롯한 많은 필수 약품이 지난 몇 달 동안 국내에서 구할 수 없다는 것을 ET가 알게 되었습니다.

박제약은 원재료 가격 상승과 물류비 ​​상승으로 곤욕을 치르고 있다.

워싱턴에 기반을 둔 잡지 내셔널 인터레스트(National Interest)의 선임 연구원인 마이클 루빈(Michael Rubin)의 보고서에 따르면 수십 년간의 부패, 잘못된 관리, 불안정한 거버넌스로 인해 경제가 이미 취약한 파키스탄은 지속적인 경제 위기로 인해 특히 취약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세계 은행 연구에서는 “파키스탄의 경제 성장은 모든 재능과 자원을 동원하여 생산적인 용도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방해를 받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