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호주 중앙 은행가는 금리가 24년까지 낮게 유지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호주 중앙은행 총재는 대유행으로 인한 인플레이션에도 불구하고 호주의 기준금리가 2024년까지 사상 최저 수준을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호주중앙은행(RBA) 이사회는 인플레이션이 목표 범위인 2~3%로 안정될 때까지 현금 금리를 인상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Philip Lowe 총재는 시드니 경제 전문가 포럼에서 말했습니다.

Low는 “인플레이션 전망은 그 어느 때보다 불확실하지만 근본적인 인플레이션이 2023년 말까지 목표의 중간에 도달하는 것이 우리의 핵심 시나리오”라고 말했습니다.

그것만으로는 2020년 11월 이후 최저치인 0.1%에서 금리가 인상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사회는 경제 전망도 고려할 것이라고 Low는 말했습니다.

그는 “따라서 2024년 이전에는 현금 금리가 처음 인상되지 않을 가능성이 여전히 높다”고 말했다.

그는 최신 데이터와 예측이 2022년 금리 인상을 고려할 가치가 없다고 말했다.

호주의 인플레이션율은 경제가 팬데믹에서 회복되면서 세계 여러 지역의 물가와 마찬가지로 상승했지만 그러한 압력은 다른 많은 국가보다 덜 두드러졌습니다.

Low는 7월에서 9월 사이에 호주 물가가 0.7%, 1년 전에 비해 2.1% 상승한 것이 예상보다 높았다고 말했습니다.

미국의 10월 소비자물가지수는 1년 전보다 6.2% 급등해 1990년 이후 12개월 만에 최대 상승폭을 기록했다.

호주의 휘발유 가격은 지난 1년 동안 24% 급등했습니다. 그러나 호주 전기 가격은 부분적으로 풍력과 태양열 발전 증가로 인해 하락하고 있습니다.

호주 급여 수표는 6월까지 1년 동안 2% 미만 증가했습니다.

호주 인플레이션은 추가 상승할 것으로 보이지만 점진적으로, 향후 18개월 동안 완화될 것이라고 Low는 말했습니다.

Back to top button